실버타운 비용 추천

실버 타운 비용 같은 경우 노인을 대상으로 운영이 되는 일정한 입주 비용을 지불하고 각종 편의 시설과 서비스 등을 누리면서 거주할 수 있는 주거 지역을 의미합니다.

요양원 양로원과 같은 곳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국가와 지방 자치 단체 등이 재정을 지원해 운영하는 곳들과는 다르게 실버 타운은 입주자들의 입주금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실버타운 비용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버타운 입주 자격

실버 타운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60세 이상이라는 나이 제한이 있는데 부부의 경우 한 분이 60세 이상이라면,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 예정일 기준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중증 질환이 없어야 합니다.

물론, 비용이나 입주 자격은 시설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잘 확인해 보시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실버타운 비용

실버타운 비용은 장소, 시설, 서비스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 편인데 실버 타운이 위치한 장소를 기준으로 도심형, 근교형, 전원형 등으로 나눠볼 수 있는 가운데 도심형 실버 타운은 귀농 귀촌과는 다르게 도심 속에서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편의 시설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심에 위치한 만큼 비교적 높은 실버타운 비용을 요구하는데 그만큼 시설이나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서 최고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보통, 1인당 보증금이 2억 원 ~ 10억 원 이상까지 다양한 편이며, 월 생활비는 150만 원 ~ 450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실버타운 추천 근교형

근교형 실버타운은 도시로부터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보통은 연립 주택이나 단독 주택과 같은 저층형 시설 등이 대부분입니다. 도시의 인프라를 어느 정도 누리면서 전원 생활과 같은 삶을 살아가고 싶은 분들에게 좋기 때문에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답니다.

근교형 실버타운 비용은 보통, 보증금 3억 원 ~ 7억 원 정도 선이며, 생활비는 170만 원 ~ 240만 원 정도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실버타운 추천 전원형

전원형 실버타운은 도시에서 먼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있어서 편의성은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도시 생활에 지친 분들은 주변에 자연이 감싸고 있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정서적인 힐링을 원하고 계시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전형원 실버타운의 실버타운 비용은 1억 원 미만 ~ 3억 원 정도 선이며, 생활비는 200만 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실버타운 비용은 어떤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면적에 따라서 비용은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요양원 요양병원 실버타운 선택은 부모님의 부양이나 본인의 미래를 위해서 투자를 한다는 생각으로 잘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관련 글